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활동참여 > 국제개발협력 행사

2019 제2기 AGenT 한국 참가자 모집 (지원기간: 7월 31일까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소정 작성일19-07-10 09:42 조회366회 댓글0건

첨부파일

본문

2019 KIGEPE Asian Gender Trainers' Network Program (AGenT)

한국 참가자 모집

 

2003년 설립 이래 한국 공무원의 성평등 의식 함양 및 성평등 교육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노력해온 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은, 지난 16년 간 축적해 온 성평등 교육 영역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의 성평등 증진에 기여하고자 “2019 KIGEPE Asian Gender Trainers' Network Program"(이하 ‘AGenT')의 론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AGenT는 본래 아시아 14개 국가에서 활동 중인 젠더 트레이너를 대상으로 1) 그들의 티칭 및 코칭 역량 강화 및 2) 아시안 젠더 트레이너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특히 젠더 트레이너 전문성의 획기적 강화를 위하여 글로벌 전문가 그룹과 협력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국제적으로 그 실력과 인성이 검증된 트레이너 및 평가자를 섭외하여 세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참가자 모집은 지난 4월~5월 중에 이루어졌으며 현재 약 3: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아시아 12개국의 젠더 트레이너들이 프로그램 참가를 준비 중입니다.

 

한국은 양평원을 포함한 여러 기관들이 성평등 교육 강사를 체계적으로 양성해왔으며, AGenT 프로그램에 국내 관련 기관 및 인사들과의 네트워킹이 중요 요소로 포함되어 있어, 당초 AGenT의 14개 대상국에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AGenT 준비 과정에서 글로벌 및 아시아 젠더 전문가 그룹과의 상호 배움과 교류라는 귀한 기회의 문을 국내에도 여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되어 10월에 계획된 제2기 AGenT에 한하여 아래와 같이 한국인 참가자를 모집하고자 합니다. 

 

한국 참가자의 지원/선발/참가 방법은 AGenT의 다른 국가 참가자들의 경우와 동일합니다. 경력 2년~10년의 현직 젠더 트레이너(성평등 교육 또는 훈련을 수행하는 자)이어야 하며, 첨부된 모집공고(영문)를 읽고 마감일까지 지원서(영문)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심사 결과는 8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은 전기간 영어로 진행되며, 프로그램 기간 동안 예정된 모든 활동에 참여하셔야만 수료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지원기간: 7월 31일까지

- 지원방법: 이메일로 지원서 제출 (global@kigepe.or.kr)

- 프로그램 기간: 제2기 AGenT, 2019년 10월 27일~11월 9일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양평원 국제교류센터로 이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global@kigepe.or.kr).

 

젠더 트레이너로서의 자기 개발뿐 아니라 아시아 지역의 성평등에도 깊은 관심을 가진 열정 있는 지원자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합니다!

 

* 양평원 국문 홈페이지, AGenT 한국 참가자 모집 공고 (지원서 다운은 여기에서):

https://www.kigepe.or.kr/user/cop/bbs/selectBoardArticle.do?nttId=3805&bbsId=BBSMSTR_000000000001&menuNo=13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