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활동참여 > 국제개발협력 행사

[초대] ‘사람이 꽃피는 발전의 길 - 제 7회 국제개발협력의 경계를 허무는 사람들 편’ (11월 8일 목요일, 저녁 7시~9…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발전대안 피다 작성일18-10-31 11:17 조회135회 댓글0건

본문

발전(development)의 어원은 인간이 가진 본연의 잠재력과 가치가 발현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나라들의 발전(개발)을 위한 한국 국제개발협력의 다양한 활동들 속에서 사람들은 '성장'하기보다 '소모'되는 듯합니다. 이제는 활동에 앞서 국제개발협력에 참여하는 우리 스스로를 돌아보며, 우리의 성장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이에 발전대안 피다는 올 한해 10회에 걸쳐 이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감당하고 있는 '사람들(actors)'의 목소리를 모아 '사람이 꽃피는 발전'의 진정한 의미를 나누고자 합니다.

 

다가오는 11월 8일(목), 저녁 7시! '사람이 꽃피는 발전의 길 - 국제개발협력의 경계를 허무는 사람들 편'에서는 국제개발협력에서 남들과는 조금 다른 꿈을 꾸며 자신만의 정체성으로 색다른 조직문화, 홍보활동, 시민참여 활동들을 시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자리를 마련해보았습니다.

 

함께 이야기 나눠주실 손님으로 아시아인권평화디딤돌 아디(ADI)의 별빛(공선주) 활동가님과 공익법센터 어필의 정신영 대표님을 모셔보았는데요.

 

시민들과 함께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아디와 어필, 피다의 다양한 시도와 경험들이 궁금하시다면, 서둘러 아래 참가 신청 링크를 클릭! 해주세요!! 

참가 신청 링크 : https://goo.gl/forms/aWHtGk1E8XvXENo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