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활동참여 > KCOC NOW

[2018. 6. 26~6. 28] 2018 미얀마 현지 역량강화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OC 작성일18-07-05 18:28 조회172회 댓글0건

본문

 행사명 : 2018 미얀마 현지 역량강화 교육

일 시 : 2018.6.26.() ~ 6.28()

 장 소 : 양곤, Lotte Hotel

강 사 : 강인남 대표활동가 (해외주민운동연대)

 주 제 : 주민 참여·주민 조직 워크숍

 참석자 : 31(14개 단체 참가자 27, 강사 1, KCOC 스태프 3)

 

지난 626()~628() 3일간, 미얀마 양곤의 Lotte Hotel에서 '주민 참여·주민 조직 워크숍'이란 주제로 '2018 미얀마 현지역량강화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교육의 강사로는 해외주민운동연대의 강인남 대표활동가께서 수고해주셨습니다.

 

본 교육에서는, 서로의 사업 경험을 비롯하여 각자 생각하는 현장에서의 어려움 및 가능성 등을 공유하고, 주민운동의 관점에서 주민참여 및 주민조직화에 대한 개념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주민조직이 주민과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주민참여를 촉진시키기 위한 방안을 생각해보고 그룹별로 주민조직화의 단계를 설정해보기도 하였습니다.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참가자들은 미얀마 국제개발협력 활동가로서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한 신념과 행동을 다짐하고 선언했습니다. 이를 통해 같은 길을 걸어가는 동료인 서로를 격려할 수 있었습니다.

 

 

현지에서 만나 교육기간 내내 적극적인 모습으로 교육에 임해주신 모든 참가자분들과, 즐거운 분위기로 참가자와 소통하며 열정으로 강의해주신 강사님께도 감사 말씀 드립니다.

 

앞으로도 본 프로그램 및 KCOC의 활동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저희 KCOC는 현장의 지속적인 소통 및 현지 역량강화를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교육은 KOICA 주최, KCOC 주관의 2018년 민관협력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시민사회파트너 대상)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아시아/아프리카 총 12개국(라오스, 캄보디아, 케냐, 필리핀, 에티오피아, 우간다, 말라위, 몽골, 네팔, 탄자니아, 베트남, 미얀마)에서 실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