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HOME > 활동참여 > 공지사항

코로나19 | [KCOC] 코로나19 캠페인 'Volunteering at Home'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KCOC 작성일20-04-10 00:21 조회613회 댓글0건

첨부파일

코로나19

본문

안녕하세요,

KCOC VnD(Volunteers and Development) 부서 입니다.

 

KCOC는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라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들의 안전을 위해 30여개 국가에서 활동 중인 단원들의 국내 '일시 귀국' 및 파견 예정 단원들의 '파견 대기' 조치를 실시하였습니다.

특히, 일시 귀국을 진행한 60여명의 단원들은 무사히 귀국하여 2주간의 자가격리를 엄격하게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뿐만 아니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해외봉사활동을 하던 국제개발협력 현장의 주민, 동료, 친구 등 지역사회와의 충분한 소통을 하지 못한 채 갑작스럽게 귀국하게 되어, 아쉬움과 불편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이는 금년 3월에 파견 예정이던 신규 단원들 또한 마찬가지이며, 활동 중 및 파견 예정 약 220여명의 단원들은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현장으로 복귀 및 파견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해외봉사활동을 하던 지역사회의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는 마음으로 '집에서 하는 해외봉사활동'이라는 의미의 'Volunteering at Home' 캠페인에 참여하며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Volunteering at Home' 캠페인의 첫 번째로 '# I am still with'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떠나 온 현장의 주민, 동료, 친구 등 지역사회에 대한 안부를 나누고, '함께 이겨내자'는 응원을 전하는 것이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할 일이며, 또한 당장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국제개발협력 현장에서 해외봉사활동을 하는 우리들이 존재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Volunteering at Home'캠페인_'# I am still with']

 

# 참여 방법

 

1. 종이 또는 텍스트 작성이 가능한 모든 곳에 ‘#VolunteeringatHome’과 ‘#Iamstillwith’를 작성 후,

   안부와 응원을 전하고픈 현장의 동료와 친구들 그리고 파견국가, 지역사회 등의 이름을 작성합니다.

   그리고 촬영합니다. (텍스트만 / 나의 모습과 함께 / 영상 등으로 자유롭게)

   * 첨부해드린 '캠페인 참여' 파일을 인쇄하여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2. 간단한 설명, 코로나19 정보, 응원 메시지 등의 게시글을 작성 후,
   촬영한 사진(또는 영상)을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 합니다.

   - 제안: 활동 당시의 사진 또는 영상, 현지어로 직접 쓴 응원 편지 등을 함께 업로드하여
            현장의 동료와 친구들에게 한 번 더 마음을 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업로드 시, KCOC가 제안하는 해시태그(#)도 함께 작성해주세요.

   - 필수 #: #VolunteeringatHome #Iamstillwith #Socialdistancing #COVID19 #coronavirus #KCOC

   - 제안 #: #(활동/후원/파견 국가) #(활동/후원/파견 NGO)

   - 그 외 개인 희망 해시태그 자유롭게 작성

   * 안부와 응원을 전하는 현장의 동료 또는 친구 / 함께 동참하길 원하는 사람을 태그(@) 해주세요!

 

* SNS 업로드 불가 및 희망하지 않을 경우, kcocv@ngokcoc.or.kr로 사진(영상)을 보내주세요.

  KCOC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에 취합 및 편집하여 업로드 하겠습니다.

 

 

* 캠페인 둘러보기

  - KCOC 인스타그램: https://bit.ly/3dGTfOJ

  - KCOC 페이스북: https://bit.ly/33VTBwx

  -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해시태그(#) 'VolunteeringatHome', 'Iamstillwith', 'KCOC' 등 검색

 

 

 

'Volunteering at Home' 캠페인은 '# I am still with'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제개발협력 현장과 지역사회를 위하여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집에서 하는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국내 체류 중인 월드프렌즈 NGO봉사단원뿐만 아니라, 귀국단원 그리고 국제개발협력을 하는 모든 이들이 현장을 위하는 마음으로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그리고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